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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신용)정보

정보보호파트 승인 제90000118호(2023.9.19)

상품안내

상품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 하나,

    한 가정의 다양한 위험
    든든하게 보장 (특약 가입 시)

    재산손해보장, 배상책임보장, 비용손해보장, 운전자보장 등
    • 재산손해보장 건물, 가재도구, 집기, 시설, 급배수설비 누출로 인한 손해
    • 배상책임보장 일상생활, 화재배상, 임대인배상책임
    • 상해사고보장 상해후유장해, 골절, 화상, 상해입원일당 등
    • 운전자보장 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 둘,

    우리집은 물론 옆집으로 번진
    화재 피해 보상 (특약 가입 시)

    실화법 3형법 제 170조, 과실로 인해 타인 소유의 물건에 손해를 가한 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부과

    화재배상책임 보상해설

    화재배상책임 보상해설
    구분 지급금액
    대인(1인당) 사망후유장해: 최대 1억원/1.5억원 한도 실손보장
    부상: 최대 2천/3천만원 한도 실손보상
    대물(사고당) 사고당 증권에 기재된 가입금액 한도
  • 셋,

    다주택자 또는 부모님 집도
    한 증권 으로 화재손해 가입 가능
    (특약 가입 시)

    한 증권당 최대 6개 소재지 가입 가능(주피보험자 본인 소재지 필수 가입)
  • 넷,

    가정 생활에 많이 쓰는
    18대 가전제품 수리비 보상
    (특약 가입 시)

    피보험자가 거주하는 주택 구내에 있는 가전제품에 고장이 발생하여
    이를 수리하여 발생한 비용을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
    (1사고당 자기부담금 2만원)
    • 18대 가전제품: TV,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제습기, 정수기, 오븐, 컴퓨터(노트북 포함), 안마의자, 커피머신, 전기레인지

    보험료 할인 혜택

    피보험자 2인 이상 가입에 따른 할인

    • 적용대상: 피보험자 본인, 본인의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자녀, 본인 또는 배우자의 부모 중 2인 이상 피보험자로 가입한 계약
    • 대상계약: 기본계약 및 이 상품에 부가된 보장 특약(1종에 한함)
    • 할인율: 영업보험료 기준 2인 → 1%

    재물소재지 2개 이상 가입에 따른 할인

    • 적용대상: 재물손해관련 보장 특약에 소재지 2개 이상 가입한 계약
    • 대상계약: 재물 소재지에 부가된 보장 특약에 한함(1종에 한함)
    • 할인율: 영업보험료 기준 2건 이상 → 1%

    할인율은 중복적용 가능함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250132호(유효기간 2025.01.10~2026.01.10)

알려드립니다

보장내용

가입안내

가입안내
구분 1종(연만기) 2종(세만기)
가입연령 만15세 ~ 90세
보험기간 5/10/15/20/30년 만기 90/100세 만기
보험료 납입기간 5/10/15/20년납, 전기납, 일시납 10/15/20/25/30년납
보험료 납입주기 월납, 연납
  • 보장 특약별 가입나이 보험기간별 보험료 납입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약에 따라 갱신주기 및 최대 갱신나이가 다를 수 있으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약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단,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가입나이 및 건강상태, 직무 등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기본계약

보장내용 기본계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화재상해사망후유장해 화재상해로 사망 시 가입금액
화재상해로 장해지급률이 3% 이상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된 경우 특약가입금액×후유장해지급률

상해

상해관련보장특약

상해관련보장특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상해후유장해 상해로 장해지급률이 3% 이상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된 경우 특약가입금액×후유장해지급률
골절진단 골절로 진단 확정된 경우 특약가입금액
화상진단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으로 진단 확정된 경우 특약가입금액
골절수술 골절로 진단 확정되어 수술을 받은 경우 특약가입금액(1사고당)
화상수술 심재성 2도 이상의 화상으로 진단 확정되어 수술을 받은 경우 특약가입금액(1사고당)
상해입원일당
(1-180일)
상해로 입원하여 치료를 받은 이유 입원 1일당 특약가입금액(180일 한도)
상해입원수술
(당일입원제외)
상해로 2일이상 입원하여 수술을 받은 경우 특약가입금액(1사고당)
상해통원수술
(당일입원포함)
상해로 통원(당일입원 포함)하여 수술을 받은 경우 특약가입금액(1사고당)
상해수술입원일당
(1-60일)
상해로 수술하여 치료를 받은 이유 수술입원 1일당 특약가입금액(60일 한도)
응급실내원진료비
(응급)
응급환자로 응급실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은 경우 '응급실 내원진료비(응급)'
보장의 특약가입금액

비용/재물/배상

비용손해관련 보장 특약

비용손해관련 보장 특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자동차사고벌금Ⅱ
(대인)
자동차 운전 중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신체상해와 관련하여 벌금형을 받은 경우 2,000만원 한도 벌금액 실손보상

단,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사고의 경우 3,000만원 한도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Ⅲ 자동차 운전 중 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구속되거나 공소제기된 경우 1사고당 아래 금액을 한도로 변호사선임비용으로 부담한 금액을 실손보상
  • 보험가입금액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 보험가입금액을 한도로 보상
  • 보험가입금액이 5천만원이며 타인이 사망 또는 중대법규위반 교통사고’로 상해등급 1급 내지 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5천만원을 한도로 보상하며, 그 이외 사고의 경우 3천만원을 한도로 보상
자동차사고부상
(운전자)
자동차사고로 발생한 상해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제3조에 정한 상해등급을 받은 경우 상해급수별 지급금액
*특약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 1급: 1,000만원
  • 2급: 500만원
  • 3~4급: 300만원
  • 5급: 150만원
  • 6급: 80만원
  • 7급: 40만원
  • 8~11급: 20만원
  • 12~14급: 10만원

상해급수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제3조에서 정한 부상등급을 말함

자동차사고부상
(비운전중)
비운전중 자동차사고로 발생한 상해로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제3조에 정한 상해등급을 받은 경우
홀인원비용 골프경기 중 홀인원(Hole in One)을 행한 경우 특약가입금액 한도 실손보상
(최초 1회한)
18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보험증권에 기재된 18대 가전제품에 고장이 발생하여 이를 수리한 경우 특약가입금액 한도 내 실제수리비용 보상

자기부담금: 1사고당 2만원

자동차사고처리 지원금Ⅸ 자동차 운전 중 사고로 타인(피보험자의 부모, 배우자 및 자녀 제외)을 사망케하거나 아래와 같은 상해를 입힌 경우
  • '중대법규 위반교통사고'로 42일 이상 진단 받은 경우 진단일수별 차등지급
  • '일반교통사고'로 중상해를 입혀 「형법」제258조 제1항 또는 제2항, 「형법」 제268조,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에 따라 공소제기되거나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 제3조에서 정한 상해 1~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히거나 사망케한 경우
피해지 1인당 형사합의금으로 지급한 금액을 실손비례보상

보상되는 형사합의금액은 아래 표('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Ⅸ'의 각 사고별 형사합의금 실손비례보상) 참고

법률비용손해(민사소송) 민사소송사건이 대한민국 법원에 제기되어 그 소송이 판결, 소송상 조정 또는 소송상 화해로 종료되고, 피보험자가 소송비용을 부담하는 것으로 판결 또는 결정이 내려진 경우
  • 변호사비용: 1,500만원 한도(1사고당 자기부담금 10만원)

    ’변호사보수의 소송비용산입에 관한 규칙’에 정한 변호사비용의 한도 내에서 실제 부담한 변호사 보수액 중 자기부담금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

  • 인지액+송달료: 500만원 한도
법률비용손해(행정소송) 행정소송사건이 대한민국 법원에 제기되어 그 소송이 종료됨에 따라 피보험자가 소송비용을 부담하는 것으로 판결 또는 결정이 내려진 경우
  • 변호사비용: 1,500만원 한도(1사고당 자기부담금 10만원)

    ’변호사보수의 소송비용산입에 관한 규칙’에 정한 변호사비용의 한도 내에서 실제 부담한 변호사 보수액 중 자기부담금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

  • 인지액+송달료: 500만원 한도

'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Ⅸ'의 각 사고별 형사합의금 실손비례보상

'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Ⅸ'의 각 사고별 형사합의금 실손비례보상
보험가입금액 형사합의금
사망 중상해 또는 상해
1~3급 부상 시
중대법규위반교통사고
42일(6주) 이상
~70일(10주) 미만
70일(10주) 이상
~140일(20주) 미만
140일(20주) 이상 175일(25주)이상
3천만원 3천만원 한도 3천만원 한도 1천만원 한도 2천만원 한도 3천만원 한도
5천만원 5천만원 한도 5천만원 한도 1천만원 한도 3천만원 한도 5천만원 한도
7천만원 7천만원 한도 7천만원 한도 1천만원 한도 4천만원 한도 7천만원 한도
1억원 1억원 한도 1억원 한도 2천만원 한도 7천만원 한도 1억원 한도
1억3천만원 1억3천만원 한도 1억원 한도 2천만원 한도 8천만원 한도 1억원 한도
1억5천만원 1억5천만원 한도 1억5천만원 한도 2천만원 한도 8천만원 한도 1억원 한도 1억5천 한도
2억원 2억원 한도 2억원 한도 2천만원 한도 8천만원 한도 1억원 한도 1억5천 한도

재물손해관련 보장 특약

재물손해관련 보장 특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화재손해(주택) 화재, 폭발, 파열로 인해 보험목적에 손해 및 소방손해, 피난손해가 발생한 경우

특약가입금액 한도 실손보상

잔존물제거비용 화재, 폭발, 파열로 인해 잔존물제거비용이 발생한 경우 화재손해액의 10%한도 실손보상
잔존물제거비용:잔존물해체비용, 청소비용, 차에싣는비용 화재손해보험금과 잔존물제거비용의 합계액은 보험가입금액 한도
주택임시거주비Ⅱ(1-90일,화재) 화재, 폭발, 파열로 인해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에 손해가 발생하여 1일 이상 보험목적 내에 거주할 수 없게 된 경우 1일당 25만원 한도(90일 한도)
건물복구비용지원(주택, 화재) 화재로 인해 보험증권에 가입한 건물에 손해 및 소방, 피난손해가 발생한 경우 건물의 재조달가액과 보험가액에 따라 계산된 손해액의 차액을 특약가입금액 한도 내 실손보상
급배수설비누출로인한손해 보험목적의 수조, 급배수설비 또는 수관이 우연한 사고로인해 누수 또는 방수됨에 따라 손해를 입었을 경우

손해를 발생시킨 급배수설비 자체의 손해(교체비용, 수리비용 등)는 보상에서 제외

특약가입금액 한도 실손보상

자기부담금: 보험증권에 기재된 금액

배상책임관련 보장 특약

배상책임관련 보장 특약
보장명 지급사유 지급금액
화재배상책임 보험목적에 발생한 화재·폭발사고로 인하여 타인의 재물 또는 신체에 손해를 입혀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 특약가입금액 한도 실손보상
무배당일상생활중 배상책임 Ⅴ
(가족, 주택내 화재배상 제외)(누수사고포함)
(갱신형)
보장개시일 이후 피보험자 본인 및 가족이 일상생활중 타인의 신체에 장해 또는 재물에 손해를 입힘으로써 법률상의 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주택내 화재ㆍ폭발사고 제외) 대인/대물(누수사고)/대물(누수사고제외) 사고별 각각의 보장가입금액 한도내 실손보상

자기부담금:대인/대물(누수사고)/대물(누수사고제외) 사고로 구분하여 보험증권에 기재된 금액

  • 상해 관련 담보는 암벽등반, 스카이다이빙 등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 중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용어해설
  • 6대가전: TV,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 신6대가전제품: 공기청정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제습기
  • 신6대가전제품Ⅱ: 정수기, 오븐, 컴퓨터(노트북포함), 안마의자, 커피머신, 전기레인지
  • 12대가전제품: TV,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제습기
  • 신12대가전제품: 공기청정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제습기, 정수기, 오븐, 컴퓨터(노트북포함), 안마의자, 커피머신, 전기레인지
  • 12대생활가전제품: 전기밥솥, 음식물처리기, 식기살균처리기, 선풍기, 에어프라이어, 프린터, 드라이기, 헤어스타일러, 비데, 거치형콘솔게임기, 사운드바, 빔프로젝터
  • 18대가전제품: TV, 세탁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 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제습기, 정수기, 오븐, 컴퓨터(노트북포함), 안마의자, 커피머신, 전기레인지

비용보험

소송 진행 시 변호사 선임비용 등을 보장해주는 법률비용, 그리고 배상책임 보장까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용의 지출 부담을 줄이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가족이 함께 가입도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유의사항

가입 전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보험계약체결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은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청약을 철회할 수 있는 권리

일반금융소비자인 계약자는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46조, 동법 시행령37조 동법 감독규정 제30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청약을 한 날부터 30일 이내, 만 65세이상의 계약자가 전화를 통해 체결한 계약은 45일 이내에 한함)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보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일반금융소비자의 건강상태 진단을 지원하는 상품), 보장기간이 90일 이내인 계약, 청약의 철회를 위해 제3자의 동의가 필요한 보증보험, 법률에 따라 가입의무가 부과되고 그 해제·해지도 해당 법률에 따라 가능한 보장성상품(다만, 일반금융 소비자가 동종의 다른 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른 책임보험(다만, 일반금융소비자가 동종의 다른 책임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제외) 또는 전문금융소비자가 체결한 계약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 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46조 제2항에 따라 계약자가 철회의사를 표시하기 위한 서면 등을 발송하거나, 가까운 지점 방문 또는 대표콜센터(1588-5656)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현대해상 홈페이지(www.hi.co.kr)에서도 공동인증서를 통해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철회신청이 접수된 이후에는 사고가 발생해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일반금융소비자'는 전문금융소비자가 아닌 금융소비자를 말하며, '전문금융소비자'는 금융상품에 관한 전문성, 자산규모 등에 비추어 금융상품 계약에 따른 위험감수능력이 있는 금융소비자로서, 구체적인 범위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정의) 제9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보험계약상의 알릴 의무 및 위반에 따른 불이익

계약 전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청약을 할 때 청약서에 기재된 질문사항 등 중요한 사항*사실대로 알려야 합니다. 만일,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 보험사는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서의 질문사항에 대하여 보험설계사에게만 구도로 알렸을 경우 보험계약 전 알릴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볼 수 없으며, 전화등 통신수단을 이용한 보험계약의 경우 상담원의 질문이 청약서의 질문사항을 대신하므로 상담원의 질문에 사실대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 이륜자동차 운행목적, 직업, 현재 및 과거 병력, 장애상태, 고위험취미(예:암벽등반, 패러글라이딩), 타사 보험계약 가입여부 등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더라면 계약의 청약을 거절하거나 보험가입금액 한도 제한, 일부보장 제외, 보험금 삭감, 보험료 할증과 같이 조건부로 인수하는 등 계약 인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항

계약 후

  • 상해보험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는 피보험자의 직업·직무 변경 또는 차량(이륜차, 원동기장치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포함, 장애인 또는 교통약자가 사용하는 보행보조용 의자차인 전동휠체어, 의료용 스쿠터 등은 제외 등) 운전 여부** 및 운전 목적 등이 변경된 경우 지체 없이 보험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만약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렸을 때, 회사는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그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업 또는 직무 변경 등으로 위험이 감소경우 보험료를 감액하고 정산금액을 환급하여 드리며, 위험이 증가한 경우 보험료가 증액되고 정산금액의 추가 납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전동킥보드, 전동이륜평행차(Segway), 전동기 동력만으로 움직이는(스로틀(Throttle) 방식) 자전거
    ** 직업, 직무, 동호회 활동, 출·퇴근 용도 등으로 계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 재물보험

    계약을 맺은 후 보험목적물을 양도하거나, 다른 장소로 옮기는 경우, 기타위험이 증가하는 경우(예: 건물의 구조를 변경 개축 증축하거나 15일 이상 수선, 30일 이상 비워두거나 휴업하는 경우 등)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만약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과 다르게 알린 경우, 보험회사는 별도로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그 사실을 안 날부터 1개월 이내에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보험계약자·피보험자·보험수익자의 고의, 임신, 출산(제왕절개 포함), 산후기, 전쟁, 외국의 무력행사, 혁명, 내란, 사변, 폭동 등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가 있으니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자필서명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가 자필서명을 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하여 가입할 때 일정 요건이 충족되면 우편이나 팩스를 통한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몰에서는 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납입 의무/연체에 따른 계약해지 및 부활(효력회복)

제1회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제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는 경우 보험회사는 '납입을 독촉하는 안내'를 합니다. 납입독촉기간 내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되고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납입독촉기간 내에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는 보상해 드립니다. 보험료 납입 연체로 보험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약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 이내에 보험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을 취소할 수 있는 권리

보험계약자는 다음의 경우 계약이 성립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리며, 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 보험계약 청약 시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청약서 부본)을 전달받지 못한 경우
  •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한 경우
  • 청약서에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을 하지 않은 경우

보험료의 감액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

「상법」 제647조(특별위험의 소멸로 인한 보험료의 감액청구)에 따라 보험계약의 당사자가 특별한 위험을 예기하여 보험료의 금액을 정한 경우에 보험기간 중 그 예기한 위험이 소멸한 때에는 보험계약자는 그 후의 보험료의 감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상법」 제669조(초과보험) 제1항·제3항에 따라 보험금액이 보험계약의 목적의 가액을 현저하게 초과하거나, 보험가액이 보험기간 중 현저하게 감소한 때, 보험계약자는 보험료와 보험금액의 감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료의 감액은 장래에 대하여서만 그 효력이 있습니다.

위법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

계약자는 보험회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적합성 원칙) 제3항, 제18조(적정성 원칙) 제2항, 제19조(설명의무) 제1항 및 제3항, 제20조(불공정영업행위금지) 제1항 또는 제21조(부당권유행위)를 위반하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 동법 제47조(위법계약의 해지) 제1항, 동법 시행령 제38조 및 동법 감독규정 제31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약체결일부터 5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계약체결에 대한 회사의 위반사항을 안 날부터 1년 이내에 서면 등으로 해당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약자는 해지요구서에 위반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보험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보험회사에 해지를 요구하신 날부터 10일 이내에 수락여부를 통지(거절할 때에는 거절사유를 함께 포함하여 통지)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에 따라 가입의무가 부과되고 그 해제·해지도 해당 법률에 따라 가능한 보장성 상품에 대해 계약의 해지를 요구하려는 경우에는 동종의 다른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험료의 구성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는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금 지급을 위한 위험보험료, 만기 시 환급금을 지급하기 위한 저축보험료, 보험회사의 사업경비를 위한 부가보험료로 구성됩니다.

보험금을 받는 방법의 변경

계약자(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후에는 보험수익자)는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험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나누어 지급하거나 일시에 지급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시금을 나누어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 미지급금액에 대하여 이 계약의 평균공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하며, 나누어 지급하는 금액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이 계약의 평균공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할인한 금액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보험금 대리청구인 지정

계약자, 피보험자 및 보험수익자가 모두 동일한 경우 보험금의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대리청구인은 약관에서 정한 필요서류를 제출하고 회사의 승낙을 얻어 보험수익자의 대리인으로서 보험금(사망보험금 제외)을 청구하고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예금자 보호제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본 보험회사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보호됩니다. 이와 별도로 본 보험회사 보호상품의 사고보험금을 합산한 금액이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지 않습니다.

예금자 보호제도의 내용은 「예금자보호법」 및 관련 법령의 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www.kdic.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모집질서 위반신고

보험계약 청약과 관련 특별이익을 제공하는 등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 전화: (국번없이) 1332
    • 휴대전화 이용 시: (02) 1332
    • 홈페이지: www.fss.or.kr 내 [보험모집질서위반 신고센터]
  • 손해보험협회
    • 전화: (02) 3702-8585
    • 팩스: (02) 3702-8691
    • 홈페이지: www.knia.or.kr 내 [모집질서문란 신고센터]

보험사기신고

  • 금융감독원
    • 전화: (국번없이) 1332
    • 휴대전화 이용 시: (02) 1332
    • 팩스: (02) 3145-8711
    • 홈페이지: www.fss.or.kr 내 [보험사기방지센터]
  • 현대해상
    • 전화: 장기/일반보험-장기조사부 (02) 2628-4820
      자동차보험-보험조사파트 (02) 7206-112
    • 팩스: (02) 722-5350
    • 홈페이지: www.hi.co.kr 내 [보험사기 신고센터]

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안내

보험에 대해 상담 및 불만(민원)이 있는 경우 현대해상 홈페이지 [소비자포털 > 전자민원 > 전자민원접수] 또는 대표콜센터(1588-5656)로 연락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 전화: (국번없이) 1332
    • 휴대전화 이용 시: (02) 1332
    • 홈페이지: www.fss.or.kr [보험사기방지센터]
  • 한국소비자원
    • 전화: (국번없이) 1372
    • 휴대전화 이용 시: (02) 1372
    • 홈페이지: www.kca.go.kr

사고통지 및 문의처

신속한 사고처리 서비스를 위해 사고 발생 시 지체 없이 그 사실을 통지하시기 바랍니다.
사고통지를 지체하여 손해가 증가한 부분은 보상하지 않습니다.

  • 대표콜센터
    • 전화: 1588-5656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알려드립니다

보험금 지급제한 사항

  • 회사는 계약의 청약을 승낙하고 제1회 보험료를 받은 때부터 보장합니다.(단, 제1회 보험료를 받은 경우에는 청약을 승낙하기 전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
    단, 타이어파손교체비용, 18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신12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신6대가전제품Ⅱ 고장수리비용, 12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12대생활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신6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6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특약의 경우는 해당 특별약관에서 정한 보장개시일을 따릅니다.
  • 명기가재란 보험증권의 귀중품명세서에 명시된 귀중품을 말합니다.
  • 타이어파손교체비용(수리 제외)보장 특별약관에서 피보험자동차의 교체 시
    • 피보험자가 이 특약의 보험기간 중에 기존의 피보험자동차를 다른 자동차로 교체한 경우에는 계약자가 이 특약을 교체된 자동차에 승계시키고자 한다는 뜻을 회사가 정하는 방법(서면 등)으로 회사에 통지하여 회사가 승인한 때부터 이 특약은 교체된 자동차에 적용됩니다.
    • 회사가 서면 등의 방법으로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1항에 의한 승인 여부를 계약자에게 통지하지 않으면, 그 10일이 되는 날의 다음날 0시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보상하는 손해 및 보상하지 않는 손해 등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약관 내용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약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장소개
    가입 30일 이후부터 보장하는 담보 타이어파손교체비용(수리 제외)
    가입 60일 이후부터 보장하는 담보 6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신6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신6대가전제품Ⅱ 고장수리비용, 12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12대생활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12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18대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 이 상품의 벌금관련보장, 자동차사고변호사선임비용Ⅲ, 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Ⅸ, 법률비용관련보장, 재물손해관련보장 및 배상책임관련보장 등은 해당담보를 보장하는 다수의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약관 내용에 따라 비례보상됩니다.
    [다수계약이란?]
    다수계약에 해당하는 보험종목은 제3보험의 상해·질병·간병보험 및 손해보험의 종합·장기손해·개인연금·퇴직보험으로 합니다.
  • 보험금의 지급사유 및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등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약관 내용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니, 반드시 약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약분리 제도 특약

한 증권에 2인 이상의 피보험자가 가입되어 있는 유효한 계약에 대하여 2개 이상의 계약으로 분리하는 경우에 적용하는 특약입니다. 다만, 계약자의 계약분리신청서에 의한 신청이 있어야 하며, 회사가 승낙하는 경우에만 이루어집니다.